지난번에 전주를 다녀오고 나서 군산을 한번 가볼까? 했다가 이번에 드디어 군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군산은 연애하면서 처음 방문한 곳인데요. 역시 군산하면 물짜장 아니겠습니까? 물짜장에 도전해봤습니다!
처음으로 방문한곳은 빈해원이 아닌 영화원이라는 중국집이었습니다. 인스타로 찾아봤는데 영화원 물짜장 비주얼이 가장 끌려서 왔거든요. 멀리서부터 웨이팅이 없는것을 확인하고 뛰어갔으나...
하... 건강상의 문제로 잠시 쉬신다네요... 이런 정보는 대체 왜 아무도 안올리는거죠?! 헛걸음 하고 진짜 허탈해서.. 물짜장을 그냥 포기할까? 도 생각했었는데요. 그래도 먹어야겠다는 일념하나로 빈해원을 찾아갔습니다.
빈해원입니다. 영화원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였기에 고민없이 방문했죠. 다수의 영화와 방송에 출연했다고 나와있기에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음식점이 문화재까지 지정이 될 수 있는지... 엄청난 곳이란걸 느꼈습니다.
내부입니다. 출입문을 열자마자 이러한 내부 풍경이 보여집니다. 진짜 영화속 한장면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식사를 하는 홀로 들어서니, 2층까지 있고 층고가 매우 높은 내부가 보입니다. 와.. 진짜 세트장같은 느낌이네요!
군산 빈해원의 메뉴판입니다. 당연히 짜장면과 짬뽕도 있구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간짜장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아마도 현지인분들 같은데 간짜장이 유명한가봅니다. 저희는 또 유명하다는 삼선짬뽕과 제가 먹고 싶었던 물짜장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은 깍두기와 단무지! 깍두기가 달았어요. 저한테는 매우 맛있는 깍두기! 물론 여자친구는 단걸 싫어해서 별로라 했지만, 제 입맛에는 매우 맛있는 깍두기였습니다. 저걸 음식도 나오기 전에 거의 다 먹었더랬죠... ㅎㅎ
깍두기 집어먹으면서 주위를 둘러봅니다. 층고가 높아서 개방감이 매우 뛰어났구요. 룸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부 다 받으면 1층만도 백명은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이런 영화에서만 보던 돌아가는 테이블도 있구요 ㅎㅎ 여기서 요리 시켜서 영화를 따라해보고 싶어지네요 ㅎ 친구나 낙원의밤을 패더리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이곳저곳 사진 찍다보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예상했던 것과 달리 빠르게 나오진 않았어요. 웨이팅도 없는 시간대였고 한적했는데 음식은 조금 늦게 나왔습니다. 나온 음식은 물짜장입니다.
물짜장은 춘장을 사용하지 않은 짜장이라고 하네요. 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약간 해산물이 많이 들어간 울면 같은 느낌? 볶음짬뽕처럼 국물없는 울면 같은 느낌? 근데 왜 짜장이라는 명칭이 붙었는지... 제 기대치가 매우 높았나 봅니다. 실망이 매우 컸습니다... ㅜㅜ
면발은 뭐 그냥 일반 중국집 면발이랑 별반 차이는 없었구요. 진짜 짜장하면 떠오르는 느낌과, 맛이 전혀 아니었어요. 물론 어느정도는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이야... 그냥 진짜 울면이네요 ㅎㅎ 특이점...은 많았지만, 임팩트는 없었어요.
이건 여자친구가 시킨 삼선짬뽕. 이것도 빈해원에서 꽤나 많이 시키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큼지막한 새우 한마리와 게가 들어간 삼선짬뽕이구요. 살짝 칼칼합니다. 근데 이게 다였어요. 동네에서 시켜먹는 삼선짬뽕보다도 해물이 적게 들어간... 동네에서 시키면 진짜 푸짐하게 나오는데, 여긴.. 음.. 그냥 짬뽕에 새우와 게만 들어간 느낌? 일반 짬뽕은 어떨런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칼칼함은 좋았으나.. 익히 알고 있는 삼선짬뽕의 해물을 기대했는데 기대치에 못미쳐서 좀 그랬네요.
면발은 물짜장과 같은, 걍 중국집 면발.
아침 안먹고, 휴게소에서 토스트 하나 먹고 도착한 시간 4시 가까이 됐었는데요. 배가 고팠기에 물짜장의 면을 다 먹긴 했습니다만... 진짜 배고파서 먹은 느낌? 우와! 진짜 이건 인생 맛집이다. 는 전혀 아니었어요 ㅜㅜ 제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봅니다 ㅜ 꼬마는 역시나 많이 남겼는데, 여자친구는 원래 양이 작아서 어떤 음식이든 남기게 되기에... 맛이 없어서 남긴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맛있다. 라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그냥 길거리 돌아다니면서 군것질하자~ 하고 억지로 다 먹진 않았습니다.
다 먹고 온김에 2층도 좀 구경해볼까~ 하고 올라가봤습니다. 영화 포스터와 각종 방송에 나왔던 사진, 유명인들의 싸인까지!! 자랑할만 하죠. 이 정도면 ㅎ
엄청 넓은 홀도 있습니다. 물론 2층도 운영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면... 거의 회의실 수준? 엄청 크더라구요. 그리고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소파들이 있더라구요? 식사보다는 접대의 의미가 강한 룸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2층에서 바라보는 내부 인테리어는 진짜 영화속에 들어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화교분이 운영하시는 거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인테리어 진짜 장난 아닙니다. 굳이 세트를 만들필요없이 여길 섭외하면 되겠구나~ 그래서 많은 방송에 나왔구나~ 바로 이해됐습니다 ㅎ
정말 이국적인 내부를 자랑하는 군산 빈해원. 하지만 기대치가 높았던 물짜장은... 저에게는 실망만 남겨줬네요. 물론 지극히 제 개인적인 입맛일 뿐! 맛을 평가하거나 하는 수준의 사람도 못됩니다. 그냥 개인 취향에 안맞았을 뿐!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봐요 진짜. 조금은 아쉬웠던 군산 빈해원 물짜장이었습니다.
영업시간▶ 10:30 - 21:00
쉬는날▶ 없음
연락처▶ 063-445-24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