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 이야기

남원 광한루원/춘향테마파크 입장료 및 주차 비교 방문 리뷰

by parangsec 2022. 4. 12.
반응형


전주에서 남원으로 향할 때의 목적지는 당연히 광한루원이었죠! 주차장이 있길래 주차장을 찍고 도착했으나... 이건 뭐 주차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근처로 한바퀴 돌고 나니 길가에 주차를 많이 해뒀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저희도 길가에 주차했습니다. 주차장 꾸역꾸역 들어가려고 하는것 보단 이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주차하고 나오니 벚꽃길이 눈앞에 펼쳐지더라구요. 역시 따땃한 남쪽지방이라 그런가요? 만개했더라구요. 집에서는 볼 수 없었는데...

 

또 미리 벚꽃 본 기념으로 사진 몇장 찍어주고~ 춘향테마파크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가는길 곳곳에 춘향이와 몽룡이의 꽁냥꽁냥을 볼 수 있죠. 어딜가나 춘향이입니다.

 

테마파크 가는길에 이렇게 승월폭포가 있더라구요. 여자친구 고등학교때는 이런게 없었다고 합니다. 새로 조경한 듯 해요.

 

폭포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어서 사진찍기 좋습니다. 연인이건 가족이건, 아이들이건.. 사진찍기 괜찮은 장소였습니다. 애기들이 신났죠 뭐 ㅎㅎㅎ

 

춘향테마파크 입장료는 성인 3천원, 청소년 및 군인 2천 5백원, 어린이 2천원입니다. 무료입장도 가능하니, 해당사항이 있으신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춘향테마파크 관람시간은 0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테마파크가 시작됩니다.

 

춘향이와 몽룡이의 스토리가 구역별로 나눠져있어서 스토리에 맞게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쌩뚱맞은 조형물들도 있네요 ㅎ

 

당연히 인물소개 있구요.

 

안내도도 있습니다.

 

벽화들도 있어요. 여긴 춘향몽룡의 러브스토리인 만큼 이렇게 사랑스러운 벽화들도 꽤나 많더라구요.

 

맹약의 단이라고 손을 넣으면 사랑가가 나옵니다. 무료이구요.

 

내가 직접 이몽룡이 되어볼 수 있는 조형물들이 있어서 컨셉샷을 찍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자~ 변사또 잡으러 드가자~

 

주리를 틀고 있는 줄 알았는데, 정강이를 맞고 있던 춘향이... ㅜㅜ 그리고 셀프 주리를 틀고 있는 나.

조형물들이 꽤나 많아요. 하지만 단점은 산길처럼 되어 있어서 걷는데 좀 힘들다? 하지만 규모가 그렇게 크진 않아서 오래걸리진 않는다. 그리고 사람이 없다. 그래서 네를 줄을 오래 서지 않고도 탈 수 있다? 주차는 광한루원보다 춘향테마파크에 하는게 훨씬 수월하다. 광한루원보다 입장료가 조금 더 비싸다? 이정도의 장단점이 있겠네요.

 

이제 다 봤으니 광한루원으로 향합니다. 향하는 다리위에서 본 벚꽃길. 참 이쁘게도 폈습니다. 벚꽃은 볼 수 있는 시기가 짧아서 더욱 이쁜 듯 하네요.

 

광한루원입니다. 테마파크에 비해 사람이 역시나 많습니다.

 

광한루원 입장료입니다. 성인의 가격은 3천원으로 동일하나 나머지는 500원씩 더 저렴하네요. 볼거리나 규모는 광한루원이 더욱 더 비싼데, 단 돈 500원이라도 더 저렴합니다.

아! 그리고!!! 무료개방시간이 있어요.. 여긴 야경이 이쁜데, 야경 시간에 무료입장이네요. 저희는 몰랐습니다. 하하.

 

광한루원 입장! 드넓게 펼쳐져있습니다. 테마파크와 다르게 평지로만 이뤄져 있어서 걷기에는 좋습니다만, 동일하게 빛을 피할 공간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여름엔 더워서 힘들지도 모르겠어요.

 

버드나무, 소나무 등 자연 경관도 이쁘게 꾸며놨습니다.

 

이게 바로 그 인스타에서 광한루원 치면 무조건 나오는 달입니다. 달덩이. 이건 야경이 빛이 들어왔을 때 봐야 이쁜데... 무료입장으로 들어오셔서 인스타샷 남기고 가세요..

 

오작교입니다. 사람들이 몰려있는 이유는

 

오작교 밑에 있는 잉어들 때문! 오작교 끝에 잉어밥을 팝니다. 밥 던져주면 엄청 오는데, 이놈들이 배가 불렀나. 그렇게 막 열정적이진 않네요 ㅎㅎ

 

이런 조형물은 테마파크랑 똑같이 있습니다. 정말 똑같이. 틀린게 하나도 없이 동일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둘 중 한곳을 택하라면 저는 일단 볼거리는 광한루원이 더 많은것 같네요. 물론 사람도 더 많지만...

 

월매집입니다. 월매집안에도 동전 넣으면 사랑가가 나오는 듯 합니다. 동전 넣기에 성공해야 하지만요. 가만히 지켜보면 남들이 다 성공시켜 줍니다. 그래서 노래 들을 수 있어요.

 

월매는 잘 사는 축에 속했나봅니다. 집이 꽤나 넓습니다. 하도 걸었더니, 힘들어서 집 뒷편에 있는 대청마루에서 좀 쉬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역시, 춘향이 하면 그네죠. 근데 이 그네가 테마파크보다 더 큽니다. 물론, 기다림도 더 길구요. 아이를 기다림없이 그네를 태워주고 싶으시다면 전 테마파크를 추천합니다.

 

할미꽃이네요~ 진짜 오랜만에 보는 할미꽃. 이렇게 허리가 굽은듯해서 할미꽃이라 부르는건가요?


전체적으로 광한루원이나 춘향테마파크는 볼거리가 비슷해요. 광한루원은 평지로 되어 있고, 테마파크는 산길처럼 오르막길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청소년/군인, 어린이에 한해서 500원씩 광한루원이 더 저렴하구요. 주차는 테마파크가 더 수월할 듯 합니다. 
관광객 규모는 테마파크가 훨씬 더 적어서 관람하기는 더 수월하나, 사진 스팟은 광한루원이 좀 더 많은 듯 합니다!


어른▶ 3,000원

청소년 및 군인▶ 2,500원

어린이▶ 2,000원

운영시간▶ 09:00 - 22:00

 

어른▶ 3,000원

청소년 및 군인▶ 2,000원

어린이▶ 1,500원

유료 관람▶ 08:00 - 18:00

무료 관람▶ 18:00 - 21:00 (하절기)/(동절기) ~ 2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