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연애 중

냉장고 털기 2탄! 고추장삼겹살 양념장 만드는 법!

by parangsec 2022. 2. 3.
반응형


1차 냉장고 털기에서 냉동삼겹살 먹다 남은 고기 얼려둔걸 처리하기 위해 생각해낸 메뉴! 바로, 고추장삼겹살!! 여기에 오징어까지! 1탄에서 넣은건 오징어가 아니라 한치.. ㅜㅜ

 

2인분이기 때문에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개.

 

진간장 4스푼. 고추가루 3스푼, 매운고추가루 1스푼.

 

올리고당 3스푼. 그리고 비벼! 다진마늘은 얼어있어서 대충 해도 된답니다. 어차피 녹아요.

 

그리고 얼려놓은 냉동삼겹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줘요.

 

이번엔 진짜 오징어임. 저번건 한치! 암튼 이거 잘 씻어서 잘라줍니다. 껍질은 걍 대충 벗김. 귀찮으니까요 ㅎ

 

그리고 삼겹살과 함께 오징어를 만들어둔 양념장에 넣고 비벼주세요! 잘 비벼야 합니다! 비닐장갑 야무지게 끼고 잘 비벼주세요!

 

이제, 팬에 오일 두르고, 잘 비벼진 삼겹살과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갑자기 생각난 당면!! 당면을 넣고, 물도 좀 더 넣고 고추가루도 좀 더 넣어줬습니다. 당면이 양념 흡수를 잘해서.. 이렇게 해야 된다네요!

 

그리고 이제 술상 준비!! 몸이 안좋았던 꼬마는 물, 나는 쏘주~~ 오랜만에 벚꽃세트!

 

쨘~ 완성품. 크크, 맛있어요. 역시 요리 잘하는 여친있으니 이런게 넘나 좋습니다. 그냥 뚝딱뚝딱 만들어주더라구요 ㅎ 이번에 저도 고추장삼겹살 양념장 만드는법도 배웠네요 ㅎㅎ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어려운것도 없어서.. ㅋ

 

어느샌가 뚝딱 만들어낸 계란찜!! 크, 맛있어요. 저 때문에 파도 안넣었지만 존맛. 진짜 포슬포슬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제가 먹고 싶다고 했던 고추장삼겹살! 조금 매웠지만 양념장 꿀맛이었기에 넘나 맛있었던 것. 밖에서 먹는것보다 훨씬 나았어요. 제 입맛에는!

 

이 모든건 페이크였습니다. 사실 이 볶음밥 먹기위해 준비한거예요. 이게 메인입니다. ㅋㅋㅋㅋㅋㅋ 탄수화물 중독자들 ㅋㅋ 김까지 부셔서 살살 뿌려서 먹으면 크, 천상의 맛.

 

이렇게 다먹고, 한숨 자고. 저녁에 일어나서 또 치킨! 이것도 사다놓은 냉동식품! 약간.. 음.. 훌랄라 치킨의 소금양념 치킨맛? 가성비 매우 훌륭했습니다. 양도 넉넉했구요. 맛도 좋았어요.

이렇게 주말을 보냈습니다. 주말에는 백수놀이하는게 취미인 우리 ㅋㅋ 냉장고 털어서 먹으니 돈도 덜 쓰고~ 가성비 좋았던 주말이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