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 때문에 세종으로 떠났습니다. 충남에서 대학교를 나왔음에도 세종은 또 처음 와보네요. 제가 간 곳은 금남면이라는 곳! 아무런 정보도 없이 왔기 때문에 발길가는데로 찾아가서 점심 먹은 곳!
바로, 물맷돌한우곰탕이라는 집입니다. 서울와서 이곳을 찾아보니 놀라운토요일? 방송에도 소개된 적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쩐지 맛있더라니...
브레이크타임없이 영업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다 드시고 영수증 지참해서 제휴된 카페로 가시면 10% 할인도 된다고 하네요!
홀은 매우 큽니다. 들어가시면 동굴 목소리를 내시는 친절한 사장님이 친절하게 맞이해주십니다. 목소리 개좋음 ㅋㅋ 크기도 크시지만 동굴목소리임 ㅋ
메뉴는 여느 곰탕집들과 별반 다를게 없어보이는 메뉴입니다. 대체 물맷돌이 뭐지... 물맷돌 만둣국도 있네용. 구워먹는 고기는 판매하지 않나봅니다.
밑반찬인 김치와 깍두기는 테이블위에 셋팅되어 있습니다. 파와 함께. 드시고 싶은 만큼만 덜어드시면 되는 곳! 넘나 좋아. 파 미리 뿌려져서 나오는곳 극혐... 김치보단 깍두기가 제 입에 더 맞더라구요. 김치는 너무 간이 쌨어요. 깍두기는 적당히 익었고. 아삭?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무른 무가 아니더라구요.
양파절임과 젓갈. 별로 손이 안가서 안먹었습니다. 걍 뭐... 다 아는 그런 맛이겠죠.
곰탕 나왔습니다. 김을 제거한다고 했는데도 뜨거워서 그런가 제대로 찍힌게 없네요. 제기랄. 걍 허여멀건한 곰탕이 나옵니다. 과연 맛은?! 매우 싱겁습니다. 소금 넣고 간 조절해서 드셔야 합니다. 뭐... 건강 생각해서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그냥 드셔도 되겠지만 저는 소금을 매우 넣었다가... 실패. 적당히 드시면서 넣으세요. 밥을 말아도 짰습니다 ㅋㅋㅋㅋ
고기가 엄청 들어있더라구요. 살코기도 많은데, 도가니? 이것도 엄청 들어있습니다. 도가니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근데 진짜 고기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밥 안말아도 배부를 정도? 재료에 야박하지 않은 사장님. 칭찬해.
파를 좀 넣고, 소금 간 하고 먹습니다. 고기가 푸짐해서 진짜 든든했어요. 거기에 밥까지 말았으니... 고기 국물은 찐~하고 깔~끔했습니다. 소금간을 안했을 때도 국물이 싱거웠을 뿐이지 진짜 깔끔했거든요. 푹~ 오랫동안 우리나봅니다. 이런게 진짜 고기국물이죠. 맛이 좋았습니다. 왜 금남면 곰탕 맛집으로 유명한지 알것 같습니다. 방송도 탔다는데.. 역시!
아무런 정보도 없이 처음 방문한 곳이었는데, 맛집이었다니... 나이스했습니다. 진짜 든든하게 한끼 제대로 먹은 느낌? 해장하러 가기에는 진짜 더할나위없이 좋은 곳 같습니다. 세종에서 곰탕 찾으신다면 금남면 물맷돌 한우 곰탕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09:30 - 21:00
휴무일▶ 일요일
연락처▶ 044-868-49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