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생활

제주 천제연폭포 :: 겨울 제주도 서귀포 볼거리 (계단 겁나 많음)

by parangsec 2022. 1. 18.
반응형


제주가 처음인 막내삼촌을 위해, 어디를 가고싶냐!! 무조건 한라산이었지만.. 눈이 오는 바람에 포기해야 할 상황. 눈이 더 내리기 전에 일단 폭포는 한번 봐야지? 천지연 보단 천제연을 추천했음. 천지연 진짜 볼거 없다고 생각해서 천제연폭포로 출동했어요.

 

제주 천제연폭포! 정방폭포도 좋지만, 천지연 보단 천제연! 이때만해도 날이 맑았네요.. 눈보가 겁나 불어서 짜증났는데.. 후..

 

입장료는 성인 2,500원! 저렴합니다. 무료관람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무료관람 이용하세요! 전 무료관람이었지요~ 흐흐. 애견 입장 불가입니다. 드론 띄워도 안됩니다!

 

제주 천제연폭포는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요. 그냥 표지판대로만 따라 다니면 됩니다. 제1폭포에서 제3폭포까지 이어져 있구요. 계단이 꽤나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각오 하셔야 합니다. 그냥 마실 나가는 수준이지 뭐~ 하시면 안돼요 ㅎ

 

얼마 지나지 않아 제1폭포에 도착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그리 힘들진 않았어요 ㅎㅎ 제1폭포는 비가 와야만 볼 수 있어요. 비가 안오면 연못처럼 잔잔합니다 ㅎ

 

선녀들이 놀았다거나, 용들이 놀았다고 해도 믿을 수 있을 것 같은 넓고 깊은, 잔잔한 천제연 제1폭포입니다. 비가 안와서 폭포는 못봤지만, 2폭포나 3폭포에서 볼 수 있기에 스킵!

 

다시 올라와서 표지판 따라서 2폭포로 향합니다. 표지판 진짜 굿.

 

가는길에 작은 냇물이 흐르는데, 거기에 송사리 같은 물고기들이 많더라구요. 물이 진짜 맑긴 한가봐요. 뜰채로 뜨고 싶을 정도로 많았어요 ㅎㅎ 심지어 좀 통통하니 크기도 크더라구요 ㅎ

 

제 2폭포에 다다랐습니다. 힘들었어요. 계단이 진짜 많아요. 산속에 있는 폭포니 그러려니~ 했음에도 꽤나 많은 계단에 저희 어머니는 힘들어 하셨어요 ㅜㅜ 여길 자주 오시는 도민분들은 날라다니시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은.. 좀 힘들수도?

 

제2폭포는 물줄기가 흐릅니다! 이게 폭포지! 1폭포에서 보지 못한 물줄기를 봐서 시원하네요 ㅎㅎ 눈이 갑자기 또 내리기 시작했는데, 눈내리는 폭포.. 꽤나 운치있었습니다 ㅎ

 

폭포수 주변에 오리들이 있더라구요. 쟤들은 안추운가...

 

제2폭포에서 제3폭포로 가는길에 평지가 나옵니다. 주차장으로 다시 빽 할 수도 있어요. 3폭포 안보고 힘들어서 빽 하시려면 여기서 가시면 됩니다. 여긴 선임교도 있어서 선임교까지만 보고 3폭포는 안보시고 가시는 분들도 꽤나 있더라구요.

 

선임교는 굉장히 크고, 높게 지어져있어서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만!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요. 다리위에서 무서워봤자 얼마나 무섭겠냐 했는데 이날 눈보라.. 때문에 바람이 엄청 불어서 저는 무서워서 금방 내려왔습니다. 기어서 갈 수 있다면 기고 싶었네요. 이놈의 고소공포증 ㅜㅜ

 

이제 제주 천제연 제3 폭포로 향합니다. 이때도 계단이.. 계단이...

 

잠깐 평지가 나오네요? 하하 이건 페이크입니다.

 

이렇게 높은 계단이 이어집니다. 계속 이어집니다. 하하. 힘들었어요 사실. 운동부족이죠. 오늘 헬스장 등록했는데 하체 빡쌔게 조져야겠네요.

 

제3폭포입니다. 가장 낮은곳에 위치해서 물줄기가 엄청나네요. 이게 폭포지. 2폭포도 이뻣지만, 물줄기만 보면 3폭포 압승. 크, 시원하게 내립니다. 눈이 왔다갔다~ 했는데, 눈이 안왔어도 엄청 시원했을 폭포수였습니다. 그냥 물줄기인데도 보고 있으면 참 기분 좋아져요. 시원해지고. 자연이란 참 신기합니다. 힐링되더라구요. 걱정도 저렇게 좀 시원하게 쏟아져서 빠져나갔음 좋겠네요.

 

다시.. 고행길에 오릅니다. 하하. 왔던길을 되돌아 가야 하는.. 아오 개 빡쌔. 지금 생각해도 힘드네요 ㅋㅋㅋ 운동합시다. 모두들.

 

다 보고 주차장에 오니 눈이 또 오기 시작하네요. 이놈의 눈은.. 이날 계속해서 이렇게 왔다갔다 하면서 내리더라구요. 내렸다가~ 쌓였다가~ 안내렸다가~ 다시 미친듯 옆으로 내리다가~ 힘들었네요. 심지어 오후에는 우박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

제주 천제연폭포는 개인적으로 서귀포 근처에 있는 폭포 볼거리 중 하나인 천지연 폭포보다 추천하는 곳인데요. 천지연에 비해 조금 힘든길이 되긴 하겠지만, 그나마 진짜 폭포같은 폭포수를 볼 수 있기에 천제연폭포를 추천합니다!



입장시간▶ 09:00 - 18:00

(일몰 시간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