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벌써 10월이 다가왔습니다. 이젠 날씨도 아침저녁으로 매우 선선한 날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10월 이삿날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흔히 손 없는 날이라고 하는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 유례)
흔히 말하는 손 없는 날의 뜻은 악귀나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으며,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날이라고 합니다. 길한 날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삿날뿐 아니라 결혼, 개업 등도 이러한 길한 날에 많이 잡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손 없는 날에는 비용이 많이 비싸지기도 합니다.
손 없는 날은 음력으로 정합니다. 손 있는 날을 제외한 날은 모두 손 없는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음력으로 0과 9가 들어가는 날짜입니다. 주말과 함께 겹치는 날짜를 선택하게 되면, 주말에는 며칠 없다고 볼 수 있으니, 행사 업체에서는 당연히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는 것이겠죠.
10월 이삿날은 며칠?
그렇다면,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언제일까요? 10월에는 총 5일의 이사하기 좋은 날이 있습니다. 4일과 5일, 14일과 15일. 그리고 마지막으로 24일이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입니다. 음력으로 9와 0이 들어가는 날짜들입니다. 이 중에서 주말은 15일 하루가 있겠네요. 이 날짜를 10월 이삿날로 잡으신 분들은 조금 더 비싼 금액을 지불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월에는 개천절과 대체휴무가 끼어있습니다. 그 뒤 바로 4일과 5일도 이사하기 좋은 날이라고 하네요. 평일이라도 비용이 높아질 수 있으니 이에 유념하시고, 10월 이삿날도 문제없이 잘 준비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상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