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봉에서 내려온 뒤, 숙소까지 한시간이 넘게 걸리고.. 눈도 많이 오던 터라, 가능한 숙소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맛집을 알아보던 중! 중문에 위치한 제주 은갈치 구이 집을 발견해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기원은갈치라는 제주 중문 맛집인데요. 바로 맞은편에 부모님이 작년에 다녀오신 유명한 은갈치집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검색해서 찾은 기원은갈치로 향했습니다! 주차장은 있지만, 조금 협소해요 ㅜㅜ
홀은 넓은편입니다. 그에 비해 주차장이 협소해서 좀 불편하긴 하지만... 암튼! 홀 사진은 저희 계산할 때 찍은건데요. 처음 들어갔을 때 만석이었어요. 까딱 잘못했으면 웨이팅 있었을지도.. 운이 좋았죠!
저희는 은갈치구이와 은갈치 조림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기원특선메뉴 중 중자. 4인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문어까지 함께 나오고 성게미역국과 전복뚝배기도 함께 나오는 메뉴예요.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사라다인데 귤이 있어요. 이건 좀 신선하더라구요. 나머지는 제주에서 자주 못볼 수 있는 톳과 오징어 무말랭이, 김치, 콩자반, 적양파절임이 있었어요. 근데 귤 사라다가 진짜 맛있더라구요. 귤만 골라먹었네요 ㅎ
그리고 나온 성게미역국. 확실히 서울에서 먹는 성게미역국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먹었을 때 냄새나고 좀 텁텁한? 느낌이 있었는데 역시 본고장. 제주에서 먹으면 그런 비린맛과 텁텁함 없이 맑은 성게 미역국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술안주 하라고 먼저 나온 전복뚝배기. 이건 돈주고 잘 안사먹는 음식이긴 한데, 세트 구성에 포함되어 있어서 먹었어요. 전복은 두마리 정도 있었고 각종 해산물들이 들어가 있어서 맑고 개운한 맛이었습니다. 술안주 하기에는 좋았어요!!
드디어 나온 제주 중문 맛집. 기원은갈치의 통갈치구이입니다. 메인 메뉴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많이 걸렸어요 ㅜㅜ 그나마 미역국이랑 뚝배기가 나와서 좀 버틸 수 있엇지.. 암튼! 이렇게 상 위에서 사진 한번 찍을 시간을 주시고 다시 살을 발라주시러 가져가십니다. 근데 왜 낚시바늘이 없을까요...? 보통 이런데서 먹으면 낚시바늘 자랑하면서 자연산이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없었네요?
직접 살을 발라주시고, 설명도 해주십니다. 살 발라주셔서 진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ㅎㅎ 잔가시가 좀 있지만 억세지 않아서 그냥 씹어먹기도 했는데, 전 그냥 다 골라냈습니다. 역시나 귀찮은 생선... ㅋㅋㅋ
뒤이어 나온 통갈치 조림!! 크, 비주얼은 조림의 압승이네요 ㅎ 전복과 새우. 그리고 문어까지! 그 아래에는 제주 통은갈치가 있습니다. 매우 푸짐해요. 이렇게 총 4인 구성의 메뉴가 다 나왔습니다.
전복은 꽤나 컸구요. 새우도 많이 있엇고, 문어는 조금 작은듯 했지만 음식이 많아서 부족함이 느껴지진 않았어요. 너무 익히면 질겨지니, 빠르게 먼저 드시는게 좋을 듯 해요!
은갈치구이입니다. 살이 매우 부드럽고, 간이 잘 베어잇어요. 가끔 소금 뭉태기가 씹힐 때도 있지만 그건 어쩔 수 없는것이니 패스! 간이 적당히 되어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너무 짜지 않고 슴슴하니 잘 베어 있더라구요. 간혹 다른데서는 너무 짜기만 해서 밥 없이 먹기 힘든곳도 있는데, 기원은갈치의 갈치구이는 간이 적당해서 매우 흡족했습니다.
조림 또한 마찬가지로 간이 쎄지 않아서 좋았어요. 조림의 경우 양념맛이 좌우하는데, 슴슴하지만 적당히 간이 베어 있어서 매우 나이스! 구이만 먹었어도 매우 만족했겠지만 조림이 한층 더 앞서네요 ㅎㅎ 역시 빨간 국물 좋아.
밥도둑 요놈! 조림의 국물이 잘 베어 있는 제주 은갈치 속살과, 국물을 자작해서 해서 먹으면 꿀맛. 생선구이의 짭쪼름한맛이 밥과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진짜 모든 음식이 만족스러웠던 중문 맛집입니다. 문어도 쫄깃하니 좋지만 역시나 갈치가 더 맛있었어요 ㅎ
은갈치구이가 뼈만 남았네요. 진짜 알뜰하게 잘 발라먹었습니다 ㅎㅎ 맛있으니 이렇게 먹는거겠죠? 진짜 간간하니 좋았어요. 살짝 짭쪼름 하지만 과하지 않은 짠 맛. 이게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저만 조금 아쉬워서 입맛을 다시고 있으니 옥돔구이를 하나 더 주문하자고 해서 주문했습니다. 음... 기원은갈치는 갈치맛집입니다. 옥돔구이는 조금 실망. 갈치요리를 매우 맛있게 먹어서 그런가, 옥돔구이는.. 좀 별로였어요.
오픈이 9시라고 되어 잇는데, 밖에 있는 봉고차를 보니... 아침 7시부터 아침식사가 가능하고 픽업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건 전화해서 확실히 물어보시는게 좋을 듯 해요. 무료 셔틀 서비스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죠.
중문맛집 답게 싸인도 있습니다. 누구인지는 모르겠어요. 암튼 있었어요 ㅎ
제주 중문 은갈치 맛집으로 유명한 기원은갈치! 맨 처음 부모님도 다녀와보신 갈치 맛집이 맞은편에 있어서 살짝 불안했는데 기우였습니다. 홀도 만석에 가까울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았구요. 무엇보다 간이 쎄지 않아서 좋았어요. 딱 정당한 간이었기에 매우 만족하고 먹을 수 있었던 제주 은갈치 구이, 은갈치 조림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우 친절하세요!! 간혹 장사 잘되는 집 가보면 음식은 맛있으나, 서비스가 진짜 별로인곳들이 있는데, 여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곳이니 안심하고 가셔도 될 듯 합니다!
영업시간▶ 09:00 - 21:00
휴무일▶ 없음
연락처▶ 064-738-775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