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는다 많이

당케올레국수 :: 제주 표선 보말칼국수 맛집 (웨이팅 주의)

by parangsec 2022. 1. 19.
반응형


부모님과 삼촌을 모시고 점심 메뉴를 고민하던 중, 제주와서 한번도 못드셔봤다는 보말칼국수를 먹기로 결정했어요. 저는 해월정이라는 서귀포에 있는 곳을 좋아하는데, 거긴 동선상... 여의치 않아서 표선 맛집으로 유명한 당케올레국수를 방문했습니다.

 

표선 보말칼국수 당케올레국수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2시 30분 정도? 당연히 웨이팅이 없겠지~ 했는데... 경기도 오산이었습니다. 웨이팅으로 가득하더라구요. 부모님 모시고 온 터라, 웨이팅 없는 다른 곳을 갈까? 했는데 그냥 기다리자고 하셔서 기다렸습니다.

 

줄서기 어플을 통해 웨이팅을 할 수 있구요. 전화가 아닌 카톡으로 알림을 보내줍니다. 그래서 다른곳에서 일을 보셔도 됩니다. 예상 시간도 나와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늠하고 움직일 수 있어서 좋죠~ 저희는 앞에 15팀이나 있었네요... 하하.

 

둘째 넷째 목요일은 쉬는날이구요. 1인 1주문 음식점입니다. 유모차 안되고, 젖은옷차림으로 방문 불가입니다. 해수욕하고 웨이팅 걸어놓고 옷갈아입고 와야 좋을 듯 하네요. 반려동물은.. 안된다니 참고하세요!

 

표선 맛집 당케올레국수 메뉴는 보말죽과 보말칼국수. 성게, 고기국수 등이 있구요. 무침류도 있습니다. 입장 전에 미리 주문을 받으셔서 저희는 죽2개와 칼국수2개를 주문했습니다.

 

약 30분 넘게 기다리고 드디어 입장 ㅜㅜ 너무나 힘들었네요. 추위에 약하신 엄마는 차에 모셔두고 아빠와 삼촌이 대기를 하느라 고생하셨어요 ㅜ 웨이팅 너무 빡쌔네요. 앉자마자 나오는 밑반찬. 김치류는 조금 달았습니다. 단걸 좋아하지만 으르신들 입맛에는 별로였던 듯 하네요 ㅎ

 

자! 드디어 당케올레국수의 보말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여긴 특이하게 칼국수에 죽도 어느정도 들어있어요. 한번에 두가지를 맛 볼 수 있어요! 물론 죽이나 칼국수나 베이스는 같지만... 쨋든 한번에 두개를 맛볼 수 있다는게 좋네요 ㅎ

 

처음 접하신 부모님은 전복죽 같다고 말씀 하셨는데요. 비주얼은 비슷해요. 전복 내장죽과 같은 비주얼을 뽐내죠. 전복대신 보말이 들어가있습니다. 식감이 아주 쫄깃해서 좋아요. 고둥? 고동? 과 같은 과 인것 같은데, 식감 매우 쫄깃하니 좋습니다. 국물이 시원하다~ 라는 개념은 아닙니다만, 해장하는데 최고라 할 수 있어요. 아직 한번도 드셔보신적 없다면 드셔보세요. 해산물 극불호인 막내삼촌도 매우 맛있게 드셨답니다 ㅎ

 

이건 보말죽입니다. 역시나 전복죽같은 모습을 보이네요 ㅎ 그냥 사진으로만 봐도 찐하게 끓인 전복죽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보말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보말은 간해독에 좋다고 했던거 같은데, 저처럼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이겠네요!

제주에서 해월정이 아닌, 당케올레국수라는 곳에서 처음으로 먹어봤는데요. 해월정보다 맛있는 듯... 싶네요! 다음에 여자친구랑 오게 되면 해월정이 아닌, 여기를 한번 데려올까 싶은데, 웨이팅이 무서워서... 살짝 고민되긴 하네요 ㅎ

 

표선 보말칼국수 전문점으로 매우 유명하고, 표선 맛집으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어서 웨이팅이 헬이지만 그래도 맛을 보니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보말 건더기도 많이 들어가있고, 찐한 국물. 전날 과음으로 인해 해장이 필요했는데요. 제주 해장국들보단 전 이 보말을 더욱 추천하고 싶네요! (선지 극불호라서...)



영업시간▶ 08:00 - 17:00
라스트오더▶ 16:30
휴무일▶ 2/4주 목요일
연락처▶ 064-787-455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