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맛의 표준화라고 할 수 있겠죠. 어느 지역을 가나, 해당 프랜차이즈 매장을 간다면 우리가 기대하는 그 맛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범계역 맛집 중 하나인, 용두동 쭈꾸미 리뷰입니다!
범계역 먹자골목 가장 끝쪽에 위치한 범계 용두동 쭈꾸미. 스타벅스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평촌에서도 먹어본 적 있고, 신사동에서도 먹어본 적 있는 용두동쭈꾸미이지만, 범계가 가장 맛있게 느껴집니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입맛입니다! 범계 용두동 쭈꾸미의 가장 큰 장점은 밖에서도 먹을 수 있다는 점!!
저희는 쭈꾸미 볶음 2인에, 삼겹살을 추가하고 계란찜. 맥주와 사이다를 시켰습니다. 쭈꾸미에 술은 빠질 수 없고, 맵기도 하니 사이다도 추가! 그리고 꼭 먹어야 하는 폭탄 계란찜! 거기에 삼겹살까지.. 이날 축구하는 날이었는데, 축구는 뒷전이고 쭈꾸미에 집중했더랬죠.
꽃이핀것 같은 삼겹살을 추가한 쭈꾸미볶음이 나왔습니다. 이쁘네요 ㅋㅋ 볶음과 함께 시그니처인 카레, 그리고 콩나물도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저 카레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잘 볶아지고 있습니다. 아까 이뻣던 모습은 사라지고 이제 먹음직스럽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쭈꾸미가 조금 작지만 그래도 쫄깃하고 탱글하니 맛이 좋아요. 맵기도 맵고.. 크.. 매운맛 중독자. 잘 볶아지고 있으면 매운맛을 살짝 중화시켜주고 식감도 좋게해주는 콩나물까지 투하!! 떡이 먼저 익으니 떡이 있었으면 하나씩 슬쩍 드세요 ㅋㅋ
그리고 나온 계란찜!! 폭탄 계란찜으로 한때 유행했었죠.. 몇년전? 한참됐나? 암튼 ㅋㅋ 계란찜에 당근이 많아서 당근을 싫어하는 여친을 위해 죄다 긁어먹었답니다. 아이 착하다. 나란 남친. 이제 먹을 준비가 끝났습니다. 삼겹살은 뼈가 붙어있기 때문에 드시기 전에 잘라주시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자~ 삼겹살과 쭈꾸미를 용두동 쭈꾸미의 시그니처인 카레에 퐁당 넣어서 적신 후, 깻잎에 싸서 한입!! 술을 부르는 맛입니다. 살짝 매워요. 맵기 조절이 가능하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매운맛입니다. 휴지 많이 썼습니다 저는.. ㅋ
대한민국은 밥인 진심인 나라죠. 쭈꾸미와 삼겹살을 죄다 먹고, 밥을 볶아야죠. 양도 적은 저희 둘이지만 밥은 빼놓지 않고 볶습니다. 남기더라도! 한입만 먹더라도 볶아야 합니다. 밥은 꼭 먹어야 하니까요 ㅎ
보통 프랜차이즈. 체인점의 음식은 동일한 맛을 기대할 수 있어서 실패의 확률이 거의 적은데요. 제가 예전에 갔던 신사동점, 평촌점은.. 범계 용두동 쭈꾸미보다 맛이 좀.. 덜하다고 해야 할까요? 맵기의 차이일수도 있겠으나.. 암튼 저는 용두동쭈꾸미는 범계점이 최고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여친도 동의하구요! 더운 여름날, 맵고 뜨꺼운 음식이 별로일수 있겠지만, 아직 안드셔보셨다면 카레에 적혀먹는 쭈꾸미볶음! 한번 드셔보세요!
영업시간▶ 11:00 - 23:30
휴무일▶ 없음
연락처▶ 031-382-4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