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먹는 황태해장국? 제주도는 소고기 해장국이 유명한 곳인데요. 그 와중에 황태 해장국으로 매우 유명한 도민맛집! 바로 설악산황태입니다. 이곳은 도두봉에서 매우 가깝고, 제주공항근처이기도 한데요. 관광객들보다는 도민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죠.
메뉴는 메인이 황태해장국이고, 옹심이도 있고, 전도 준비되어 있네요. 일단 저희는 황태해장국을 먹으러 왔는데요. 여기서는 메인 메뉴와 소주만 먹어본 듯 하네요. 매번 점심 아니면, 저녁 식사 대용으로 방문한 집이라.. 다음번에는 해장국 하나와 전을 하나 시켜서 소주를 마셔봐야 할 듯 합니다.
요 오징어젓갈이 일품입니다. 살짝 밍밍할 수 있는 황태국의 맛을 확 살려주는 마법과도 같은 그런 밑반찬이죠. ㅎㅎ 사신건가.. 사신거겠죠? ㅋㅋㅋㅋㅋ 중요치 않으나, 암튼 맛이 매우 좋습니다.
황태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밥 한그릇과 함께! 저기 보이는 단지속에는 새우젓이 들어있습니다. 새우젓으로 살짝 간을 하고, 조금 칼칼한걸 원하신다? 고추를 넣으시면 되는데요! 절대 다 넣지 마세요. 저희는 2인이라서 저만큼 주셔서 나눠 먹으라고 주신건데요. 저거 다 넣으면 매워서 못먹습니다 ㅎㅎ 딱 반만! 나눠서 드세요. 고추가 아주 칼칼하니 좋습니다. 전날 술을 안마셨어도 해장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장국 속에 황태가 무지막지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진짜 설악산에 가서 먹는 황태해장국보다 저는 더 맛있게 먹었네요. 실패한 적이 있어서.. 물론 제 주관적인 입맛이니 참고만 하세요! 그렇다고 설악산에서 판매하는 해장국이 다 맛없다는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제주에서도 설악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도두봉 근처 도두동에 위치한 설악산황태입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필요하신 만큼만! 욕심 안부리셔도 됩니다 ㅎㅎ 젓갈은 항상 리필하게 되네요 ㅎㅎ 밥 한술 뜨고 젓갈 올려 먹으면.. 캬~ 이만한 해장국도 별로 없을 듯 합니다!
운영시간▶ 06: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7:00
휴무일▶ 첫째, 셋째 화요일
연락처▶ 064-723-2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