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생활

제주도 성산일출봉 :: 입장료 및 소요시간! 얼마 안걸려요!

by parangsec 2022. 1. 21.
반응형


눈오는날이지만 한라산을 못간 아쉬움으로 성산일출봉이라도 다녀오자! 해서 방문했습니다. 제주오면 한번은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이긴 한데요. 막내삼촌은 제주가 처음이니! 여긴 꼭 와봐야겠죠!

 

성산일출봉 입장료는 성인 5천원이며, 청소년과 군인은 2,500원입니다. 6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 유공자등은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탐장로와 유료 탐방로가 있어요. 뭐, 꼭 굳이 정상 안가보겠다! 싶으면 무료 탐방로를 선택해서 가셔도 괜찮습니다.

 

오르기 전 눈이 잠깐 안와서 성산일출봉을 찍어보았어요 ㅎ 이쁘네요. 맨날 오르진 않고 멀리서, 편의점에서 맥주나 마셧지. 저도 오르는건 처음이네요 ㅎ

 

조금만 올라도 이렇게 다 내려다 볼 수 잇어요. 높은 건물이 없는 곳이라 탁 트인 배경이 너무 시원하네요. 물론 추웠습니다. 눈이 미친듯이 왔었거든요. 원래 여기 말들이 뛰어노는데.. 뛰는거 까진 아니지만 암튼 있는데 이날은 왜 안보였지...

 

시작부터 계단이네요. 그래도 가파르지 않아서 좋습니다. 하지만 오르면 오를수록 가파른 구간이 나타납니다. 그래도 높이가 그리 높지 않으니, 너무 두려워마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제1쉼터가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쉬긴 좀 그래요. 더 올라도 됩니다. 쉼터는 또 있으니까요.

 

마지막 휴게소. 휴게소는 사실 없어요. 아래에 그냥 먹을 수 잇는 장소들이 많지... 그냥 휴게소 하나 있습니다 ㅋㅋㅋ 여기서 물도 좀 사고~ 하시면 될 듯 해요.

 

오르다보면 기암바위들이 있어요. 신기하게 생겼어요 ㅎ 뭐라 설명이 있는데 날도 춥고, 빨리 그냥 정상을 가고 싶어서 사진에만 담고 정보는 읽어보질 않았네요 ㅜ

 

이제 90m왔네요. ㅋㅋㅋㅋㅋ 

 

또 신기한 바위입니다. 90m지점에서는 눈이 퍼부었는데, 여기오니 또 안내리네요. 날씨 진짜 아오.

 

위의 바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역시 오르면 오를수록 풍경이 더 이뻐져요. 배가 되는 느낌입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면 날이 또 맑네요? 제가 사진 짜집기 한 듯 마냥.. 날이 왔다리 갔다리 하네요. 하늘이 일정치 않았어요 ㅎ

 

제2쉼터입니다. 망원경도 있고,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근데 그냥 눈으로 담는게 더 이뻐요.

 

쨘. 이렇게 이쁩니다. 하늘 진짜 맑았네요? 아닌데. 눈 내렸는데. 심지어 옆으로 우박이 내렸는데... 뭐지? ㅋㅋㅋ

 

얼마 지나지 않아 이제 정상이 나옵니다. 나무 데크로 되어 있는 곳이 나오면 다 오른겁니다. 거기서 계단 한 10개? 미만으로 오르면 정상이니, 데크가 보이면 정상이구나~ 하시면 됩니다 ㅎ

 

성산일출봉 입니다!!! 별거 없네요. 이걸 보려고 왔네요. 일출 보러 왔으면 모를까... 근데 공간이 협소한데, 여기 사람 몰리면 서있기나 하려나?

 

성산일출봉 뒷편으로는 아까와 같은 바다가 보입니다. 오르면 오를수록 더 이뻐지는 마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상이라고 하니, 또 한컷 찍어드려야죠. 울 이쁜 엄니 ㅎ

 

저도 한컷 찍습니다. 찍어드리느라 제 사진은 별로 없었네요 ㅎ 그래도 저도 기념으로 하나 남겨야죠 ㅎ

 

자, 이제 내려가봅시다. 왔던길이 아닌 반대편으로 내려갑니다. 시작부터 계단이네요.

 

다 내려올 때 쯤 또 눈보라가 휘몰아칩니다. 우박이 옆으로 내립니다. 눈 맞고 아파보기 진짜 오랜만이네요. 알갱이 진 우박이 옆으로 저를 막 때립니다. 졸라 아픕니다. 무료 탐방로 가보려 햇는데 이 눈이 너무 아파서 포기했습니다.

 

진짜예요. 진짜 눈이 왔었어요. 하늘이 맑은 사진들이 있지만 저건 진짜 찰나의 순간입니다. 이렇게 눈이 왔어요. 하지만 난 방수지롱.

 

이거보세요! 거의 다 내려와서 뒤를 돌아봤더니 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진짜 눈이 엄청 왔는데, 다행인게 정상에서는 안내렸었네요. 저희는 선택받은건가요? 그렇게 생각해야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ㅎ

 

물도 안가지고 가서 목마른 김에 내려오면 바로 있는 가게에서 한라봉 쥬스 하나에 3천원짜리 사먹습니다. 달고 맛있었네요.

 

어묵도 있어요. 꼬치오뎅. 크, 눈오는 겨울에는 꼬치오뎅이죠. 은갈치 어묵이라는데 그냥 어묵같던디.. 암튼 국물까지 싹싹 먹었습니다. 역시 눈, 비 오는날에는 오뎅국물!

 

다시 또 날이 화창해졌네요 ㅋㅋㅋ 미친 날씨 진짜 아오.

 

그래도 구름이 이뻤습니다. ㅎㅎ 제주 성산일출봉 총 소요시간은 왕복 약 40분 정도? 사진 찍고 뭐하고~ 했음에도 한 4~50분 걸렸네요. 생각보다 소요시간 얼마 안걸렸어요. 한시간도 채 안걸렸으니 진짜 쉬엄쉬엄 다녀오기 좋습니다. 물론 날씨가 좋다면요. 입장료도 5천원이면 뭐... 비싼것도 아니니, 유네스코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을 5천원에 다녀와보세요! 한번쯤은 괜찮을 듯 합니다!


 

3월~9월▶ 07:00 - 20:00

10월~2월▶ 07:30 - 19:00

휴무일▶ 매월 첫째주 월요일

연락처▶ 064-783-095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