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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정보/얄팍한 지식

페이스북 광고 시작 ::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방법

by parangsec 2021.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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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도대체 어떻게 하는걸까? 이 질문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주변에서 알려달라 해도.. 대체 무엇부터 알려줘야 할까? 라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세팅 방법을 알려달라는건지, 성과를 개선해달라는건지, 아니면 첫 시작을 알려달라는건지. 고민이 많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의 첫 시작! 바로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비즈니스 계정?

페이스북의 원칙 하나. 1인 1계정. 한 사람이 하나의 계정만을 운영할 수 있다. 이것이 페이스북의 첫 원칙입니다. 이걸 왜 이야기하냐. 가끔 보면, 회사명으로 된 개인 계정을 생성해서 운영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지금은 좀 덜하긴 하지만.. 그리고 허위 계정들도 많이 보입니다. 특히나 이상한 사이트의 홍보를 하기 위한 목적이 뻔히 보이는 분들이죠. 걸리면 싹 다 막힙니다. 원칙을 위반했으니까요. 기업명으로 개인 계정을 운영하게 될 때 문제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하나의 계정을 여러 사람이 로그인해서 혹은 마케팅 담당자 한명이 운영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발생하게 될 문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케터 잠수 시 계정 정보를 알 수 없음.

2. (여러 사람이 하나의 계정을 운영할 경우) 누가 문제를 발생시켰는지 알 수 없음.

3. 개인 계정의 경우 사생활 침해의 가능성

 

혹 운영하다가 대행사에 맡기기라도 한다면, 다시 비즈니스 계정 생성을 요청 받으실 겁니다. 제대로 된 대행사라면 개인 계정으로 운영하는 계정을 통해 광고를 집행해 주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계정 생성하라고 분명히 말할것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은 하나의 회사로 보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 아래에 자산이라고 하는 '광고계정', '페이지', '사람', '픽셀' 등을 추가하고 역할을 분담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하시려면, 반드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방법

페이스북 개인 계정 로그인 후 business.facebook.com 접속 후 오른쪽 상단 [계정 만들기] 클릭

비즈니스 및 계정 이름: 보통 회사명으로 합니다. 계정 이름은 영어, 한글 관계 없습니다.

이름: 본인의 이름을 적습니다. 성과 이름은 띄어쓰기 합니다.

이메일 주소: 개인 계정 이메일 혹은 수신 확인이 가능한 메일 계정을 적습니다.

이렇게 생성한 후, 이메일 주소에 적었던 메일을 확인하여 페이스북에서 발송한 링크를 확인해주면 계정은 생성 완료 된 것입니다.

 

자, 비즈니스 계정은 생성됐는데, 광고는 어떻게 하나요?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광고 계정과, 광고를 노출시킬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광고비를 결제할 카드 등록이 남아있습니다. 광고를 위해 위의 3가지만 먼저 진행하면 일단 광고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픽셀이 필요한 전환광고는 위 3가지만으로는 불가합니다. 픽셀을 설치해야 전환광고까지 집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위의 [광고 계정]과 [페이지]생성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계정 만들기

비즈니스 관리자에 들어가게 되면, 왼쪽 중간쯤에 [광고 계정]이라고 있습니다. 클릭 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새 광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광고 계정이름은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운영자들끼리 알아볼 수 있게만 만들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식품을 판매하고, 의류를 동시에 판매하는 회사라고 칩시다. 그럼 의류와 식품의 소비자 타겟은 다르겠죠. 같을수도 있겠지만... 쨋든 해당 사항들을 분리하는 것 입니다. 하나의 계정은 [우리회사 의류] 라는 이름으로 계정을 생성하고, 또 하나는 [우리회사 식품] 계정으로 생성하는 겁니다.

계정 시간대는 대한민국 국민을 타겟으로 한다면, 내가 운영하는 곳이 대한민국이라면 당연히 아시아/서울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통화.. 이 통화 부분이 중요한데요. 가끔 미국 달러로 디폴트 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확인 안하고 급한 마음에 그냥 다음을 눌러버리면 낭패를 봅니다. 통화는 변경할 수 없으며, 변경하려면 계정을 새로 생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꼭 내가 사용하는 통화를 잘 선택해주세요. 달러로 하게 되면 매번 광고비가 얼마 집행됏는지 네이버에서 환율을 따져가면서 확인해야 할 것 입니다.

 

자, 광고 계정은 이렇게 생성이 되었네요. 그럼 이제 페이지를 생성해야 합니다. 

 

페이지 만들기

페이지는 왜 만들어야 할까요? 페이스북이라는 플랫폼 내에, 광고를 내보내려면 누군가의 이름이 필요합니다. 누구의 광고다! 라는걸 보여주어야 하겠죠? 그냥 아무런 정보없이 우리 회사는 이런걸 팝니다~ 이미지만 띡 올려놓고 광고할 수는 없겠죠. 출처라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다른 페이지에서도 가능하나, 이건 일단 생각치 마세요. 우리회사가 위에서처럼 의류를 팔고 식품을 판다. 근데, 같은 사이트에서 판매한다. 그럼 페이지는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두개가 분리된 사이트에서 진행한다면 페이지도 두개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명이 다를거니까요. 그것처럼 페이지 명도 사이트명과 같거나 비슷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 사이트 명 = 일단 입어봐

식품 사이트 명 = 일단 잡솨봐

위와 같은 사이트명이라면, 페이지명도 동일하게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계정과 같이 추가를 눌러 [새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우리 제품과 가장 관련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선택해줍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잘 선택해주세요! 카테고리 선택이 끝나면, 페이지 생성도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페이지로 가서 우리 제품 혹은 회사를 잘 소개할 수 있도록 꾸며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건 이제 마케터와 디자이너의 몫입니다. 이쁘게 치장해주세요! 우리 회사의 얼굴이 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시작의 첫걸음.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즈니스 계정만으로는 광고가 불가하며, 광고 계정과 페이지, 그리고 결제 수단이 필요하다 했는데요. 오늘은 [결제수단 추가]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를 이야기 했습니다.

 

혹, 기다리기 지루하시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전자책을 참고하세요. 위의 내용은 모두 전자책에서 발췌한 내용이며, 전자책에는 더욱 더 디테일한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책 보러가기▶ kmong.com/gig/28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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