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주말에는 술이죠. 지난 주말에도 어디를 갈까 고민고민하다가, 새로생긴 이자카야를 발견해서 바로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자꾸 뭔가 없어지고, 새로생기고... 그러네요. 이번에는 좀 오래 가시길!!
논현역 3번출구 근처에 있는 이자카야 해가라는 곳입니다.
특이하게도 수조가 있습니다. 원래 이자카야에 수조가 있나요? 첨 본것 같은데... 광어 두마리가 놀고 있네요 ㅎ
가게앞에 현수막을 보니 수제 돈까스 전문으로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특이한점이 간장게장 사진이 있네요? 간장게장 개좋아하는데... 기대됩니다!
홀은 길~게 뻗어있는 구조입니다. 내부는 우리가 흔히 아는 그런 이자카야의 모습이랑은 거리가 좀 있네요. 막 벚꽃나무 있고 그래야 되는데... ㅋㅋㅋ 그런 분위기는 아닙니다. 물론 주차도 힘듭니다.
메뉴는 튀김/식사/탕류/사시미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새우튀김과 김치우동, 광어 사시미를 주문했습니다. 돈까스는 식사류와 튀김류로 따로 분류되어 있어요. 가격은 튀김류의 돈까스가 더 비쌉니다. 그리고 광어회와 간장게장 세트가 있더라구요. 요건 첫 방문이라 일단 스킵!!
밑반찬입니다. 저 빨간건 시소구라게라는건데요. 일본 깻잎? 같은 것과 해파리, 그리고 식용 색소로 만든 음식인데요. 향긋해요. 하지만 이건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저는 입에 딱 맞았어요. 리필까지 해서 한번 더 먹을 정도였지만 여자친구는 안맞아 하더라구요. 호불호 갈리는 음식입니다. 향신료 같은거 좋아하시면 입에 맞으실겁니다.
처음으로 나온 김치우동!
유부도 가득하고, 면도 많고, 김치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김치의 칼칼함이 매우 좋았습니다. 첫 방문에 첫 음식이었는데요. 매우 만족했어요. 국물 한입 떠 먹기밖에 안했는데, 우와 여기 맛있다. 라고 연발할 정도였습니다. 저희한테 딱 맞는 칼칼함이었어요. 진짜 존맛. 밥 말아먹고 싶을 정도였네요.
그리고 뒤이어 나온 광어회. 이건 숙성회입니다. 사장님의 자부심이 매우 강한 메뉴예요.
확실히 숙성회라 그런지 더 쫄깃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지느러미도 많이 있었구요. 하지만 전 안먹습니다. 느끼해서. 레몬 듬뿍 뿌려서 몇개 먹었네요 ㅎ 사장님께서 자부심을 가질만한 회의 퀄리티였습니다. 논현역 근처에 있는 어떤 횟집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로 회의 퀄리티가 매우 좋았습니다.
쫄깃한 광어 숙성회와 무순 하나! 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존맛. 아, 쫄깃함이 아직도 느껴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우리의 메뉴! 새우튀김입니다. 산처럼 쌓여있습니다. 양도 많아요.
새우는 꽤나 큼직했고, 튀김옷이 많이 두껍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쑥갓?튀김. 양파튀김. 양파 잘 안먹는데 튀김으로 먹으니 진짜 존맛. 구운양파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양파링 먹는 느낌 ㅎ 양파튀김 존맛이었구요. 또 야채튀김인데 빨간건 맛살인줄 알았는데 파프리카더라구요 ㅎ
푸짐하게 한 상 차려졌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한잔 하기로 했는데 안주가 매우 푸짐해졌습니다. 거를 타선이 하나도 없어요. 우동은 칼칼함이 최고였고, 회는 쫄깃함이 최고. 튀김 또한 거를 타선없이 맛이 좋았습니다.
사장님께서 매우 친절하세요. 마지막에는 저희와 함께 술한잔도 하셨습니다 ㅋㅋ 소주 한병은 사장님께서 쏘셨구요! 진짜 오래오래 장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가깝고, 맛도 좋아서 자주 찾아갈 듯 합니다! 논현역 근처 이자카야 찾으신다면 해가 추천합니다!
연락처▶ 02-3445-687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