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생활

휴애리 :: 눈 오는날 다녀온 제주도 동백꽃 명소

by parangsec 2022. 1. 20.
반응형


이번 부모님 및 막내삼촌의 제주 여행은 눈 때문에 망이겠구나... 싶었는데요. 다행히 눈 오는 제주를 사랑할 수 있게 해준 장소가 있어요! 바로 제주도 동백꽃 명소인 휴애리입니다~

 

제주 휴애리로 가기 전부터 눈이 쏟아지기 시작해서, 갈 수 있을까 했는데, 다행히 잘 도착했습니다. 휴애리 입구부터 눈이 내리고 있더라구요. 눈이 쌓이기 시작한 나무들이 이쁩니다 ㅎ

 

성인 13,000원입니다. 제주 휴애리 입장료는 적당한 듯 해요! 뭐, 제주까지 왔는데 이 가격 못낼까요 ㅎ 장애인 우대도 있네요.

 

제주 휴애리 입구에 들어서면 작은 정원처럼 꾸며놨는데요. 저희 가족은 이번에 여길 온 이유! 온리 동백꽃입니다. 동백을 보러 왔기에 빠르게 스킵합니다. 아부지는 왜 동백이 없냐며 보채셨는데요. 초입만 지나면 이렇게 동백 둘레길 현수막이 나타납니다!

 

쨔라란, 제주 동백꽃 명소 휴애리의 눈 쌓인 제주 동백나무입니다! 둘레길처럼, 양쪽으로 동백나무들이 쭉 들어서있어서 운치있어요. 어느곳에서 사진 찍기 좋은데, 초입에서 둘레길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게 젤 잘나올 것 같아요. 울 귀여운 엄니도 한 컷.

 

아직 덜 쌓였네요.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눈이 많이 쌓여있습니다 ㅎ 아직은 덜 내렸나보네요 ㅎ

 

높디 높은 나무들! 맨 처음 소나무인가?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눈 쌓인 대나무도 있어요. 대나무에 눈 쌓인거 처음 보네요. 사실 대나무를 자주 보질 못하니... 제주와서 동백 말고도 처음으로 구경하게 된게 생겼네요!

 

귤 나무겠죠? 귤이 아닌가? 좀 커보이긴 하는데 귤 과이겠죠 뭐.

 

휴애리 왔다갔다 자랑하려면 여기서 사진 찍어야죠. 아이 러브 휴애리. 여기서도 엄니 한장 찍어드리고 ㅎㅎ 관광객 많으면... 여기도 줄 서서 찍겠죠..?

 

동백 둘레길을 지나면 이렇게 온실이 나오는데요. (온실은 뒤에도 또 나옵니다. 2개가 있더라구요) 저 억새같은건 아마 핑크뮬리일 듯 싶습니다. 제주 휴애리가 핑크뮬리로도 유명하더라구요. 아마 저게 맞을겁니다. (근데 핑크뮬리 생태계 파괴범이라고 들었는데...?)

 

위의 온실을 지나면 동백천지가 펼쳐집니다. 눈만 안왔으면 앉아서 이쁘게 사진찍기 좋은 스팟들이 있어요. 아마도 줄 서서 찍겠죠? 뭐 이쁘기만 하면 죄다 줄 서서 찍는 제주... 사람 많으면 진짜 관광하기도 힘들어요 ㅜ 이날은 다행히 눈이 와서 그런가, 사람이 없더라구요.

 

인디언 텐트! 이건 왜 있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있어요. 기생충 박사장님 아드님이 생각나네요.

 

눈이 쌓인 제주 동백꽃입니다!!! 크, 그냥 봐도 이쁜데, 눈이 쌓이니까 더 이쁜 듯 해요.

 

연인들이 오면 아주 신나겠어요. 사진 찍을 장소가 진짜 넘쳐나는 제주도 휴애리입니다. 소품들을 잘 활용해놔서 사진 스팟이 꽤나 많아요.

 

쨘, 아까 동백 둘레길보다 동백나무가 더 많은 듯 해요. 그리고 길이 나눠져잇기 때문에 조금 더 사진 찍기는 편하실 듯 해요. 둘레길은 길이 하나라 사람이 몰리면 사진 찍기 힘들지만, 여긴 그래도 한갈레 길은 아니기 때문에...

 

눈 내리는 동백나무 아래 떨어진 동백잎들. 떨어진 이파리 마저도 이쁜 동백나무입니다. (근데 왜 제주는 동백군락지가 있는거지..?)

 

제주 똥돼지들. 여기에 귀여운 울엄니 독사진. 남는건 사진이다. 찍을 수 있는 곳에선 무조건 다 찍어드렸습니다 ㅎ

 

귤? 암튼 눈 쌓였네요. 이놈의 눈. 슬슬 눈 때문에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까멜리아!! 까멜리아 하면 동백!! 동백하면 공블리!! 연기 참 잘했죠. 지금도 재방하던데, 다시봐도 존잼.

 

또 온실이 나왔습니다. 이 온실은 초입에 있는 온실과 좀 다른데요. 동백으로만 꾸며져있고, 하늘에는 우산들이 걸려져있습니다. 홍콩이었나? 대만이었나? 암튼 거기에 있는 우산 조형물과 비슷한 느낌을 주네요. 눈도 많이 오는데 하나 가져가고 싶었...

 

온실을 나오면 또 동백나무!! 진짜 동백 천지입니다. 여기서도 부모님 사진 몇장 찍어드리고~ 다음 장소로!

원래는, 눈만 안왔으면 귤따기 체험을 하려 했는데요. 눈도 많이오고 해서 엄니가 좀 힘들어하셔서 귤따기 체험은 패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오시면 체험해보기 좋을 듯 해요.

 

소나무~ 이건 진짜 소나무가 맞겠죠?

 

스키장같은 느낌을 주는 풀밭. 풀밭? 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긴 한데, 암튼 뭐 그냥 저 하트 조형물만 있고, 풀밭입니다. 눈이 소복히 쌓여서 스키장같은 느낌을 줍니다. 아 스키장가고싶다.

 

눈 오는 제주. 관광하러 와서 눈이 많이오면 진짜 난감하고 일정 다 꼬이고 짜증나는데, 그래도 제주 휴애리만큼은 성공적이었네요. 제주도 동백꽃 명소가 꽤나 많아요. 군락지가 많아서 이미 많은곳들을 아실텐데요. 저는 위미군락지를 다녀왔었었는데 거기보다 훨씬 크고 볼거리도 많아요. 위미에서는 사진 몇장 찍으면 더 볼게 없는 느낌이지만, 휴애리는 사진 스팟들이 많아서 더 좋았어요. 물론... 입장료 자체의 차이가 있지만요.

겨울 제주도를 놀러오셨으면 그래도 동백꽃은 보고가셔야죠! 저는 많은 제주 동백 명소 중 휴애리를 강력추천합니다!



동절기 영업시간▶ 09:00 - 17:30
하절기 영업시간▶ 09:00 - 18:00
입장 마감▶ 16:30
연락처▶ 064-732-211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