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서 출장기간 중 진짜 줄기차게 동빈한우국밥만 다녔던 것 같네요 ㅎ 다른곳도 좀 경험해보고 싶은데 이집이 워낙에 맛있었어서 여기만 진짜 줄기차게 다녔네요 ㅎㅎ 이번에는 식사류가 아닌 안주류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안주류는 육회와 수육이 있었는데요. 둘 다 한우를 재료로 쓴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일단 수육으로 먼저 시작했습니다.
하.. 여긴 진짜 한우임에도 양도 많지만, 부위를 좋은걸 쓰는가 봅니다. 다양한 부위의 한우 수육이 나왔는데요. 부위도 좋은 부위들만 쓰시는 것 같고, 일단 무엇보다 신선한 고기를 쓰시는게 확실합니다!
수육 자체의 고기가 진짜 쫄~깃하니 너무 좋았어요. 아, 이게 진짜 수육이지! 할 정도로 매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부위들을 하나씩 나열해봣는데요. 우설도 있었구요. 정확한 부위들은 잘 모르겠지만 암튼... 어떤 부위든 고기질이 너무 좋아서 퍽퍽함 1도 없이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소스입니다. 겨자가 조금 매웠어요. 많이 풀었더니 코 뻥! ㅋㅋㅋㅋ
진짜 감탄하면서 수육을 먹던 중에 냉면에 고기 싸먹고 싶어서 비냉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비냉 안에도 이렇게... 수육에 나올법한 고기가 들어있더라구요. 싸구려 퍽퍽한 얇은 고기가 들어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두툼하고 쫄깃한 고기가 들어있습니다. 어떠한 메뉴에도 한우를 아끼지 않으시는 동빈한우국밥 사장님. 감사합니다!!
냉면 육수도 나왔구요. 이건 뭐.. 시판인지 아닌지는 가늠 안됐습니다. 걍 육수.
음.. 모든 메뉴가 다 만족스러웠는데, 냉면은 살짝 아쉽더라구요. 일단 면발도 살짝 아쉬웠구요. 찰기가 좀 부족했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비냉의 양념 자체가 조금 밍숭맹숭했어요. 그래서 이렇게 양념장을 더 추가해서 먹었구요. 간을 조금 약하게 하시나봅니다. 다른 메뉴에서는 간이 약한게 매우 좋았는데, 냉면만큼은 살짝 아쉬웠네요.
술이 조금 남아서 마지막 남은 메뉴! 육회를 주문했습니다. 육회비빔밥은 80g, 육회는 100g이 들어갑니다. 그래서인지 양이 조금 아쉬웠어요. 육비가 조금 더 푸짐한 느낌? 밥과 야채가 있었기에..
그리고 육비랑 육회랑 조금 다른점은 육회 단품을 시키면 육회에 간이 조금 쎄게 나옵니다. 육비에 있는 육회에서는 느낄 수 없는 참기름의 맛? 조금 과한 느낌이라 살짝 아쉬웠네요. 육비는 진짜 환장하면서 먹었는데.. 육회는 간이 조금 쎄서 살짝 부담스러웠어요.
그러나! 역시나 고기의 질은 나이스입니다. 진짜 한우를 쓰시는 듯! (당연하겠죠? ㅋㅋㅋㅋㅋ) 양이 살짝 부족해서 하나를 더 시켜야 하나? 고민했을 정도로 살짝 아쉬웠고, 육비의 육회맛을 생각하다가 육회만 단품으로 시켜 먹으니 간이 조금 달라서.. 살짝 아쉬웠네요! 그래도 맛은 좋았다!
포항 동빈한우국밥. 진짜 무슨 단골처럼 거의 매일 방문했어요. 그 정도로 맛이 엄청 좋았고, 한우라고 하시는데 재료를 아끼지 않고 푸짐하게 주셨구요. 가격대도 매우 나이스했습니다. 개혜자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냉면을 제외한 모든메뉴가 다 나이스했던.. 육회의 간은 조금 쎄지만 술안주로는 매우 좋았던? 아! 그래서 간이 좀 쎘었나..? 술이랑 먹으니까...? 암튼! 고기의 질은 정말 매우매우 좋습니다. 정육식당 그 이상의 급! 양도, 가격도 매우 좋았던 포항 동빈한우국밥이었습니다. 여긴 꼭 잘 됐음 좋겠는 그런 맛집입니다!!
영업시간▶ 09:00 - 21:00
쉬는날▶ 일요일
연락처▶ 054-232-22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