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에 자주가는 맛집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예닮이라는 곳인데요. 우연치않게 들어가서 먹고 나서 반하게 된 맛집입니다. 뭐,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저희는 여기를 즐겨찾고 있습니다.
메뉴는 엄청 다양해요. 계절 메뉴로 콩국수도 이제는 시작하셨구요. 여기서는 순대국밥, 고기국수, 뼈다귀해장국을 먹어봤습니다. 결론은 다 맛있었습니다. 처음은 고기국수 먹고 반했습니다. 유명한 곳도 줄 서서 먹어봤으나, 여기가 더 맛있더라구요. 물론 지극히 제 개인적인 입맛이긴 하지만, 서울에서 놀러온 제 친구도 인정한 고기국수 맛이었습니다. 친구 또한 유명한곳보다 낫다고 하더라구요.
내부 테이블은 꽤나 있습니다. 약 10테이블 정도? 기다린적은 없어요. 웨이팅이 있거나 그러진 않으나 점심시간에는 외도에 있는 직장인 분들이 많이 찾는 맛집 중 하나이며, 저녁시간대에도 술 한잔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저도 저녁 시간에 와서 먹었었는데 그때가 약 12시였는데도 사람이 많았거든요.
저는 뼈다귀해장국을 시켰습니다. 밑반찬은 4개정도 나오는데요. 무채가 엄청 맛있어요.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무의 맛! 며르치보끔도 맛있구요. 밑반찬만 먹어봐도 알 수 있잖아요? 사장님의 음식솜씨를? 여긴 그냥 밑반찬도 평타 이상입니다.
뼈다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고기 덩어리도 3덩어리정도 들어있구요. 일단 국물이 미쳤습니다. 뼈의 살도 엄청 잘 삶아져서 잘 발리구요. 간도 딱 적당합니다. 일단 진짜, 국물 미친맛입니다. 이사님이랑 같이 먹었는데요. 뼈다귀해장국 전문점보다 여기가 훨씬 맛있다는 둘의 공통된 평이었습니다.
뼈를 다 발라서 국물에 밥과 말아 먹느라 저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ㅜㅜ 다음부터는 그냥 뼈 건져놓고 그냥 한입씩 먹어야겠어요. 너무 귀찮네요 ㅜㅜ 그래도 맛이 일단 미친 맛이라 ㅋ 이렇게 다 발린 살을 국물에 넣고, 밥과 함께 먹어줍니다. 다 먹어가는게 아쉬울 정도의 맛!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다른 메뉴 또한 평타 이상을 친다고 생각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 기회가 되신다면 제주 외도 도민 맛집! 예닮 한번 방문해서 식사해보세요!!
운영시간▶ 11:00 - 02:00
휴무일▶ 토요일
연락처▶ 064-713-1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