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는다 많이

제주 외도 아침식사 가능한 순두부엔 짬뽕

by parangsec 2021. 2. 4.
반응형

오늘 점심은 관광객분들 뿐 아니라 도민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순두부엔 짬뽕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순두부와 짬뽕의 조화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순두부와 짬뽕이라.. 특이하죠? ㅎㅎ 아쉽게도 오늘은 짬뽕이 아닌, 만두국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짬뽕부터 만두국, 그리고 순두부찌개, 청국장 등이 있는데요. 저는 짬뽕과 매운 순두부찌개를 먹어봤었는데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짬뽕은 그냥 중국집 짬뽕이 더 맛있는 것 같구요. 매운 순두부찌개는 맛있었어요. 재래식 순두부는 하얀 순두부 찌개인데요. 사실 하얀건 밍밍해서 제 입맛엔 아니더라구요.

 

매장은 매우 넓직해요. 테이블도 많고, 예전에는 진짜 손님이 바글바글 했었습니다. 점심시간에 웨이팅도 있었구요. 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네요 ㅜㅜ 망할 코시국.. 이 시국에는 사람이 없긴 하네요 ㅜㅜ 그래도 도민분들께서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한 곳 입니다!

 

가격이 인상됐다는 슬픈 소식.. 재료값이 내려가도 메뉴 가격이 떨어지진 않겠죠..? 하하. 우리나라가 다 그렇죠 뭐. 아무튼 일단 인상됐다는 슬픈 소식을 접하며, 밑반찬을 받습니다.

 

별다를거 없는 밑반찬입니다. 살짝 밍밍할 수 있는 순두부와의 간을 맞추기에 딱 좋은 김치와 절인 고추! 그리고 계속해서 집어먹게 되는 마성의 콩나물 무침까지! 밍밍할 땐 단무지도 별미 중 하나죠.

 

드디어 만두국이 나왔습니다. 그냥 보면 사골 국물에 만두가 들어있는 것 같죠? ㅎㅎ 만두는 3개.. 아.. 3개는 좀 너무한거 아닌가요 ㅜㅜ 하지만 밥이 나옵니다 ㅎㅎ 배는 든든하게 채울 수 있어요. 만두를 반찬 삼아 먹을 수도 있고, 말아서 먹을수도 있죠. 국물은 싱겁지 않아요. 후추랑 김가루 때문인지 짭쪼름 합니다. 간이 딱 되어 있어요.

 

이렇게 뒤적거려보면 순두부가 올라옵니다 ㅎㅎ 순두부와 만두의 조합이라.. 짬뽕만큼 신선하네요. 약간 사골같은 느낌도 납니다. 순두부는 밥에 비벼먹고, 만두는 따로 먹고. 만두는 고기만두 1개와 김치만두 2개입니다.

 

김치만두는 은근 맵더라구요? 만두 맛있어요. 만두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만두 맛있는데.. 손만두인가요? 아닌가요? 잘 모르겠지만 쨋든 그냥 맛있습니다. 매운게.. 이걸 터트려서 국물에 비벼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걸 ㅜㅜ 지금 보면서 후회중입니다 ㅜㅜ 제주 외도에 위치한 순두부엔 짬뽕은 짬뽕으로도 유명하지만, 그밖에 메뉴들돠 다 평타 이상은 치는 것 같아요. 물론 재래식..은 제 입맛이 아니지만 ㅎㅎ

만두국도 꽤나 맛있게, 약 5분만에 뚝딱 비웠네요.. 밥 좀 천천히 먹어야지 ㅜㅜ

 

순두부엔 짬뽕은 아침식사도 가능합니다! 아침 7시부터 영업하네요! 도민분들이 많이 찾을 것 같아요. 은근 여기 점심시간에도 도민분들이 많아서요. 아침에도 아마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제주 아침식사 가능한 맛집은 보통 해장국집들이 많은데, 조금 색다른 맛집이 아침식사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실 것 같아요~


영업시간▶ 07:00 - 20:00

연락처▶ 064-745-4499

반응형

댓글